학사정보

미래 핵심/원천 기술의 개발을 주도하여
무한기술경쟁시대의 국가미래를 이끌어 갑니다

학사자료

  • HOME
  • 학사정보
  • 학사자료
[학과생][학점인정신청]타대학 및 해외교류 등 (※제출 기한: 2025.7.14(월) 까지)
작성자
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
조회수
1093
등록일
2025-05-08
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.

2025년 7월 14일(월) 까지 첨부 및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메일로 신청서 제출 바랍니다.

 

국내외 타대학 교류 학점인정신청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.

2025년 7월 14일(월) 까지 첨부 및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메일로 신청서 제출 바랍니다.

 

* 2024 여름학기/가을학기/겨울학기 타대학 교류 학생들은 이번에 꼭 신청해 주기 바랍니다. (함께 다녀온 친구가 있다면 서로서로 알려주세요~)

 ◈ 학점인정은 파견종료일로부터 1년 이내에만 학점인정 신청이 가능합니다. (최종 학적팀 제출 및 총장 승인 기간 포함)

* 2025년 봄학기 UC Berkeley Study Abroad Program 파견 학생들은 이번에 꼭 신청해 주기 바랍니다. (파견 후 2달 이내 학점인정 신청 필요 )

 

* 학점인정신청 일괄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학생은 저에게 "접수가 잘 되었다"는 안내메일을 받습니다. 

  그렇지 않은 학생은 저에게 문의 및 서류보완하여 제출바랍니다.

 

1.전컴 홈페이지 필히 참고 http://https://eecs.gist.ac.kr/kr/board/board.php?bbsid=various&idx=9

2. 기존 이력(과목코드, 전공선택, 기초과학선택)이 있는 경우/ 기존 이력(과목코드, 전공선택, 기초과학선택)이 없는 경우를 붙임파일로 확인하세요.

3. 학점인정신청서 양식 다운 및 작성: 자료 다운로드: 지스트홈페이지(gist.ac.kr) - 학사정보 - 학사자료게시판 - "학점인정신청가이드" 

4. ha.sumin@gist.ac.kr 로 2025년 7월 14일(월) 까지 학점인정신청서, 성적표 및 실라버스(기존인정이력 없는 과목만)  함께 메일 회신

5. 타 학부(과) 과목은 해당 부서에 미리 문의 하여 서명받아서 제출 바랍니다.

6. 성적표 꼭! 첨부해서 회신 바랍니다.

 

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은 메일 회신 바랍니다.

회신 기한을 준수해 주세요.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◈ 우리 학부는 1회~2회/학기 마다 전컴 책임교육위원회를 통해 학생들의 타 대학 및 해외 교류 수강과목을 검토하고 그 결과를 학적팀에 제출합니다.

◈  학적팀 공지와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. 우리 학과생은 우리학과 공지메일 등 잘 확인하여 우리학과 스케줄을 따라주시기 바랍니다.

◈ 공지는 해당 시기마다 전체공지(이메일)합니다. 해당 시기가 아닐때 사전에 서류를 받지 않습니다.

◈ 하단의 관련 내용을 숙지하시어 학점인정 신청서 작성 및 기한 내 제출하여 주시기바랍니다.

◈ 학점인정은 파견종료일로부터 1년 이내에만 학점인정 신청이 가능합니다. (최종 학적팀 제출 및 총장 승인 기간 포함)

◈ 관련 서류 다운로드 경로: 지스트홈페이지 - 학사정보 - 학사자료게시판 - "학점인정신청가이드"
    * 학점인정신청 가이드에 따라서 course title/code 등 기입바랍니다

◈ 첨부파일: 해외교류 및 타대학 학점인정 이력 / 타학부(과) 과목은 해당 부서에 문의 바랍니다. 
    
 *신청기간에만 업로드합니다.

◈ 학점인정 신청서 제출시 성적표 첨부 필수


 

1. 순서

No.

내용

비고

1

학점인정신청서 제출 (성적표, 실라버스 첨부)

학생교학팀

2

전컴 책임교육위원회 실시

 

3

학부사무실에서 지도교수 및 학부장 도장 일괄 날인 
및 학생에게 결과 송부

교학팀학생

4

학생이 학적팀에 제출

학생→학적팀

 

 

2. 학점인정 신청서 작성법 :

★ 학적팀의 학점인정신청서 가이드라인을 따라주세요.


학생들이 서류작성시 유의해야할 부분
* 제일 하단의 Date, Applicant, Applicant's Signature 꼭 기입하시고 본인서명 완료하세요.
* Advisor(지도교수님), Dean(학과장님) 성함만 써놓으세요. (서명은 학부사무실에서 책임교육위원회 완료후 일괄 진행)


 

◈ 대학 학사 관련 업무 문의

  · 사무실 위치: 신재생에너지연구동(C10) 215호

  · 담당자: 하수민(T.6125 / Email: ha.sumin@gist.ac.kr)